보도자료 상세 조회 : 제목, 등록일, 조회수, 부서명, 담장자, 연락처, 첨부파일, 내용을 보여줍니다.
대한민국역사박물관, 시 낭송이 있는 음악의 밤 <아우내의 새> 개최
등록일 2019-11-12 조회수 4,307
부서명 교류홍보과 담당자 연락처
첨부파일

대한민국역사박물관, 시 낭송이 있는 음악의 밤 <아우내의 새> 개최
- 문정희 시인의 시 낭송과 소프라노 강혜정, 바리톤 이응광의 클래식 콜라보 -

 

 대한민국역사박물관(관장 주진오)은 11월 13일(수) 저녁 7시, 박물관 3층 다목적홀에서 시 낭송이 있는 음악의 밤 <아우내의 새>를 개최한다.

 

 이번 공연은 3.10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준비한 시와 음악의 콜라보 공연이다. 유관순의 의거를 모티프로 삼은 문정희 시인의 장시집 <아우내의 새> 낭송과 소프라노 강혜정, 바리톤 이은광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지고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클래식공연단의 관현악 7중주가 펼쳐질 예정이다.

 

 시인이 직접 풀어내는 영롱한 시 낭송과 시의 여운을 한층 더 진하게 할 <그리움의 아리랑>, <상해임시정부 애국가>, <못잊어>, <Amazing Grace> 등의 연주가 준비되어 있다.
  
 오는 13일에 열리는 공연은 물론, 향후 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정기 문화공연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. 자세한 공연 일정과 관람 신청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누리집(www.much.go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(붙임) 박물관! 춤추고 노래하다 시낭송이 있는 음악의 밤 <아우내의 새> 포스터 이미지.

 

공공누리 1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출처표시(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)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이전 다음 게시물 :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.
이전글 소리로 남아 전해지는 근현대사의 역사적 순간들, <소리, 역사를 담다> 특별전 개최 2019-11-18
다음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, 제2회「역사래퍼」경연대회 개최 2019-11-0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