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 상세 조회 : 제목, 등록일, 조회수, 부서명, 담장자, 연락처, 첨부파일, 내용을 보여줍니다.
대한민국역사박물관, 박물관! 춤추고 노래하다 <봄과 밤, 클래즈> 개최
등록일 2019-05-30 조회수 5,309
부서명 교류홍보과 담당자 연락처
첨부파일

대한민국역사박물관, 박물관! 춤추고 노래하다 <봄과 밤, 클래즈>

- 야경이 한 눈에 보이는 박물관 옥상정원에서 야외 문화공연 열어

- 아름다운 봄밤의 정취와 함께 달콤한 클래식 선율 즐겨

 

 대한민국역사박물관(관장 주진오)은 5월 29일(수) 저녁 7시, 광화문 일대와 경복궁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박물관 8층 옥상정원에서 야외 문화공연 <봄과 밤, 클래즈>를 개최했다. 

 

 이번 공연은 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정기문화공연‘박물관! 춤추고 노래하다’의 일환으로 진행된 행사다. 

 

 관람객들이 아름다운 봄밤의 정취와 함께 클래식을 즐길 수 있게끔 마련된 본 공연은 유럽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클래식 음악계의 라이징 스타, 클라리네티스트 김우연과 첼리스트 배성우 두 연주자를 한 자리에 초청했다. 기본적인 클래식의 편성을 벗어나 클라리넷과 첼로의 특별한 조합으로 클래식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본 공연에서는, <Guno/Bach Ave Maria arr for Clarinet and Cello>, <S. Henryson-Off Pist for Clarinet and Cello> 등 총 6곡의 달콤한 클래식 선율로 관람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.
 
 5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퇴근 후에 직장 동료와 함께 공연을 관람하러 온 직장인은“탁 트인 전망 아래서 서울의 멋진 경치와 아름다운 클래식 연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.”고 소감을 밝혔다.
          
 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관장은“앞으로도 누구나 편안하게 와서 쉬고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말했다.
  
 향후 진행되는 문화공연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(www.much.go.kr)에서 확인 후 신청 할 수 있다.

 

[붙임] 박물관! 춤추고 노래하다 <봄과 밤, 클래즈> 포스터 이미지. 

공공누리 1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출처표시(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)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이전 다음 게시물 :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.
이전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,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과 업무협약 체결 2019-07-05
다음글 광화문사람들 오디션, 지금은 광화문 시대 개최 2019-05-24